[알뜰 재테크]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한 해를 빛낼 레드카드 BEST 6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3-01-03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드고릴라]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은 2023년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Viva Magenta)’를 선정했다. 비바 마젠트는 역동적이고 변혁적인 레드 컬러로 용기를 북돋는 힘찬 색감이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비바 마젠타’처럼 역동적이고 변화가 많은 신용·체크카드 6종을 선정해 발표했다. 고정비 절약에 특화된 카드부터 전 영역 할인 혜택을 갖춘 카드까지 범위도 다양하다.
 
현대카드, 더 레드 에디션5(the Red Edition5)
현대카드의 더 레드 에디션5(the Red Edition5)‘은 대표적인 비바 마젠타 컬러 상품이다.
 
연회비 30만원 프리미엄 카드이지만 20만원 상당의 쿠폰이 선지급돼 충분히 본전을 찾을 수 있다. 여행, 쇼핑, 고메(식당), 라이프스타일, 취미활동 등 원하는 영역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선택 가능하다.
 
카드 유형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형 또는 M포인트 적립형 중 선택해서 발급할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는 10만 M포인트 적립 또는 연회비 10만원 감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마일리지형으로 사용하면, 연회비 10만원 감면으로만 제공된다. 이 중 M포인트 적립은 매월 150만원 이상 결제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월 150만원을 넘어서면 1.5배, 월 200만원은 2배를 각각 적립해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카드의 고성능 버전인 '더 레드 스트라이프(the Red Stripe)’도 공개했다. 연회비는 50만원이지만, 쿠폰 혜택을 최대 연간 70만원 수준으로 강화했다. 20만원 수준의 바우처 외에도 카드 사용 실적 1000만원 당 1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연 최대 5장까지 지급한다. 더현대트래블, 갤러리아 백화점, 솔드아웃, 티노파이브 등까지 바우처 사용 영역을 넓혔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특급호텔·공항 무료 발레파킹 등 혜택도 갖췄다.
 
신규 발급 회원에게는 최초 1회 메탈 플레이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더 제로 에디션 5와 동일하게 결제 금액의 최대 2%를 M포인트로 적립하거나 결제 금액 1000원당 1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별다줄카드’
NH농협카드의 ‘별다줄카드’는 온라인쇼핑과 모바일 쇼핑에 특화된 쇼핑 신용카드다. 기본적으로 국내 모든 온라인 결제는 7% 할인된다. 여기에 쇼핑영역에서는 할인율이 2배로 늘어난다. 2배 할인되는 쇼핑플랫폼도 패션, 명품, 리셀(재판매), 중고거래, 여행·숙박, 인테리어 등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곳이 많다.
 
실제로 20대의 대표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 지그재그 외에도 중고나라, 번개장터, 크림 등이 포함된다.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의집 등도 적용 대상이다.
 
기본할인과 더블 할인은 합쳐서 통합 할인 한도를 적용한다. 실적에 따라 7000원, 1만4000원, 2만원으로 할인 한도는 늘어난다. 대신 할인횟수나 최소 결제 금액 등의 제한은 없다.
 
이 카드는 할인 혜택을 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된다. 즉 실적을 채우기 위한 부담이 덜하다는 뜻이다.
 
이외 혜택도 다양하다. △교통, 카페, 통신, 편의점, 배달 앱, 구독 등 생활업종 6곳 5% 할인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이용 △주요 놀이공원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2000원, 해외 겸용 1만4000원이다.
 
삼성카드, ‘아이디 에듀(iD EDU)’
삼성카드의 ‘아이디 에듀(iD EDU)’는 생활비 중 자녀 교육비 지출이 큰 사람에게 적합하다. 학원, 인터넷 강의, 학습지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통상 학원비 특화카드의 할인율이 5% 수준에 머무는 걸 고려하면 높은 수준이다. 예체능 학원, 인터넷 강의(이투스, 메가스터디), 학습지 등 주요 사교육 업체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교육비에서만 1만5000원을 할인받는다. 전월 실적이 높을수록 할인 금액도 커진다. 월 최대 할인액은 7만원이다.
 
학원비 외 혜택도 알차다. 공과금, 온라인쇼핑에서는 각각 50%씩 할인해주고, 배달앱에서는 5% 할인을 적용한다. 아파트 관리비는 건별 10만원 이상 정기결제하면 5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영역별 할인 한도는 5000원씩이다. 할인 한도는 실적에 따라 늘어나지 않고 5000원으로 정해져 있다. 해외는 실적 및 할인 한도와 관계없이 1.5%가 할인된다. 단, 전월 실적 중 교육비로 할인받은 결제 건은 제외된다. 연회비는 국내와 해외 겸용 모두 3만원이다.
 
현대카드, Z 온텍트(ontact)
현대카드의 Z 온텍트(Z ontact)는 코로나 팬대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대세로 자리 잡은 비대면 온라인·모바일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온라인쇼핑 멤버십 70% 할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스트리밍 30% 할인으로 매월 지출하는 구독료를 1만원~1만6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영역별 할인 한도는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일 때 각각 5000원, 80만원 이상일 때 각각 8000원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간편결제 10% 할인, 배달 앱 10% 할인, 카페 스마트오더 50% 등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중 온라인 간편결제 10% 할인 한도는 1만원~1만3000원이다. 같은 카드 시리즈인 ‘현대카드Z 패밀리·워크’와 할인율은 같은 반면, 한도는 더 높다. 연회비는 국내와 해외 겸용 모두 1만원이다.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
이 카드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다. 사용하려면 케이뱅크 계좌를 갖고 있어야 한다. 모바일 카드로 발급되기에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에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다. 실물 카드는 발급 후 2년 안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실적 조건과 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3% 캐시백 혜택이 제공한다. 이는 체크카드의 평균적인 할인 수준보다 높은 편이다. 비슷한 혜택 구조를 지닌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기본적립률은 0.2%다.
 
여기에 모바일쇼핑, OTT, 배달앱, 엔터, 앱스토어에서는 3% 특별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캐시백은 전월 실적에 따라 1만원~3만원까지 한도가 나뉜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캐시백 한도가 1만원으로 넉넉하다. 웬만한 신용카드에도 뒤지지 않을 만한 수준이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 X CHECK
이 상품은 최근 애플페이 이슈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애플페이를 쓰려면 해외 겸용 카드가 필요한데, 현대카드 체크카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해외결제를 지원한다. 혜택은 심플하다. 전월 실적 100만원을 기준으로, 100만원 미만이면 0.3%, 이상이면 0.6% X캐시백 적립해준다. 적립된 X캐시백은 1:1 비율로 결제 계좌에 자동 입금된다.
 
별도 실적 조건, 캐시백 한도, 결제조건 등이 없기 때문에 메인이든, 서브 체크카드든 전천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