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열리는 해맞이 행사...서울 일출 명소 16곳에서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영 수습기자
입력 2022-12-29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계묘년 첫 일출 예정시각은 오전 7시 47분

  • 만세 삼창, 드론 띄우기 등 다양한 내용

다음달 1일 3년 만에 해맞이 행사가 예정된 서울 강남구 삼성해맞이공원 전경 [사진=연합뉴스] 


서울시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해맞이 행사’가 다음달 1일 자치구별 일출 명소에서 진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재개되는 해맞이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된 지 3년만으로, 서울의 다음달 1일 일출 예정시각은 오전 7시 47분이다.
 
계묘년 해맞이 행사는 11개 산과 5개 평지형 공원에서 열린다. 11개 산은 외곽에서 서울을 감싸는 △도봉산 △봉산 △개화산 △매봉산과 도심 속에 있는 △인왕산 △응봉산 △배봉산 △봉화산 △개운산 △안산 △용왕산이다.
 
‘서울 외곽 산’에서는 만세 삼창, 대북 타고, 새해 드론 띄우기 등의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도심 속 산’ 7곳에서는 대고각 북치기, 풍물단 길놀이, 포토존 운영, 소원 풍선 날리기, 페이스 페인팅, 풍물·성악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산보다 접근성이 뛰어난 공원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서울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마포구 월드컵공원 △동작구 사육신공원 △강남구 삼성해맞이공원 △송파구 올림픽 공원 등 5개 곳이다. 라이트벌룬 퍼포먼스, 희망의 종 타종 등 산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전개 된다.
 
신년 해맞이 행사는 자치구별 특성에 맞게 운영되고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해당 구청 누리집이나 전화 문의를 통해 장소별 세부 일정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한 해맞이 행사를 준비했지만, 참여자 스스로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