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파킹이자에 업계 최저수수료 더한 '슈퍼365 계좌'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2-12-27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27일 은행 ‘파킹통장’ 기능에 업계 최저 수준 수수료 혜택을 더한 ‘슈퍼(super) 365 계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퍼 365 계좌'는 투자를 하지 않아도 보유한 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환매조건부채권(RP) 자동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슈퍼 365 계좌'는 국내외 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국내 최저 수준인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계좌"라고 설명했다.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CMA 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로 RP 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도 개선했다. 원화와 미국 달러 모두 금액 한도 없이 이용 가능하다.
 

거래 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됐다. 온라인 수수료는 국내 주식 0.009%, 해외 주식 0.07%(미국, 중국, 일본, 홍콩), 채권 0.015%며 국가별로 미국 90%, 중국·홍콩·일본 80% 환전수수료 할인 우대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대차 중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상품 특성상 장기 보유할 수밖에 없는 채권을 대여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슈퍼 365 계좌’는 일반 주식계좌와 동일하게 해외 주식 통합증거금과 소수점 거래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 거래로 국내 또는 해외 주식의 레버리지 투자도 할 수 있다.
 
송영구 메리츠증권 리테일사업부문장(전무)은 “슈퍼 365 계좌 하나로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누리며 투자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 이라며 “향후 고객에게 가치 있는 투자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