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北 '식량지원 필요국' 재지정..."주민 대다수 식량 섭취 고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12-06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반적 식량 접근 부족 국가' 분류...올해 농업 생산량 평균 이하 미달 예상

북한 대외선전매체 내나라는 지난달 8일 황해남도 재령벌, 연백벌 등이 가을걷이로 분주하다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유엔(UN)이 북한을 '외부 식량 지원 필요 국가'로 다시 지정했다.
 
6일 미국의소리(VOA) 보도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최근 발표한 '작황 전망과 식량 상황 분기 보고서'를 통해 북한을 외부 식량 지원 필요국으로 재지정했다. 또 FAO는 북한을 '전반적으로 식량에 대한 접근이 부족한 국가'로 분류했다.
 
FAO는 북한 주민 대다수가 "낮은 수준의 식량 섭취로 고통받고 있고 다양한 식품군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올해 북한 농업 생산량이 평균 이하를 밑돌 것으로 보여 "식량 안보 상황은 계속 취약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FAO가 이 조사를 시작한 2007년 이래 북한은 외부 식량 지원을 받아야 하는 나라로 꼽혀왔다. 최근 FAO가 지정한 외부 식량 지원 필요국은 아프리카가 33개국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아시아 9개국,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국가 2개 등 총 45개국이 외부 식량 지원 필요국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