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2025년까지 디지털 인재 1000만명 양성…링크드인 350개 학습과정 무료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12-05 16:06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구직자에게 디지털 경제에 수요가 많은 여섯 직종 관련 학습과정 350개와 자격증을 무료 제공하는 '직무역량 강화(Skills for Jobs)' 프로그램을 링크드인(LinkedIn)과 함께 운영한다. 구직자는 링크드인 웹사이트에서 새로 개설된 학습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과정을 완료하면 관련 직무역량을 나타내는 링크드인 배지를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8000만 구직자의 디지털 직무역량 교육자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 사업 일환으로 링크드인과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5만명에게 '링크드인 러닝' 장학금을 지급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025년까지 디지털 직무역량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인재 1000만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양사는 '버닝 글래스 연구소'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자리 목록을 분석해 행정 전문가, 프로젝트 매니저, 비즈니스 분석가, 시스템 관리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여섯 개 직무를 선정해 이에 대한 신규 학습과정과 자격증을 개설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구직자가 디지털 경제 환경에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직무역량 함양과 교육 기회 제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경제에서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일은 한국의 포괄적인 경제와 사회 발전의 기초가 될 것"이라며 "링크드인, 국내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모든 이들이 커지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의 일부가 되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