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범 내려온다"...CU, 고려대와 협업한 '프리미엄 빵'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30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CU 매장에서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CU는 고려대와 손잡고 프리미엄 빵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는 CU가 자체 개발한 사과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고당도 사과를 잘게 썰어 설탕과 레몬, 계핏가루를 넣고 졸여 만든 달콤한 사과잼 필링과 팥앙금을 롤 페스추리 안에 넣었다.

이 제품은 전체 중량(160g) 중 절반 이상을 토핑으로 채워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일반 빵 대신 페스추리를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했으며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사과 파이로도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고려대 학과 점퍼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했다. 고려대를 상징하는 교색인 크림슨(Crimson) 배경에 문장(紋章)인 호랑이 마크와 'KOREA UNIV.' 문구를 새겨 협업 상품임을 강조했다.

 CU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 출시를 시작으로 이후 고객 반응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번 고려대 협업 상품은 CU가 대학교와 공식 협업한 첫 상품으로 높은 완성도와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노력을 쏟았다”며 “최근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참신한 신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