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빅데이터로 통신비 절감" KT 마이데이터 서비스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1-30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외 온라인브랜드 제휴, 캐시 적립해 통신비 차감 가능

  • 통신 혜택, 금융유틸리티 등 신규 생활편의 서비스 확대 예정

KT가 본인 인증 서비스인 PASS 앱을 통해 통신비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KT]

KT가 통신비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존 금융권 중심으로 제공돼온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KT는 본인 인증 서비스 'PASS(패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KT 모바일 고객은 PASS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올해 10월 12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으며, 기본적인 금융자산 통합 조회 서비스에 더해 통신비 혜택까지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통신비 혜택은 KT 마이데이터와 제휴한 국내외 쇼핑 앱에서 결제하거나 제휴 서비스 구독 시 결제한 금액의 4% 또는 일정액을 캐시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캐시는 통신비에서 최대 2만원까지 차감하거나 지니TV 쿠폰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국내외 대형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며, 제휴사와 캐시 이용처는 계속 확대한다.

또 놓치기 쉬운 통신약정 만료일, 금융일정 등을 미리 고객에게 알려주는 '생활비서' 서비스, 신용정보를 손쉽게 보여주는 '자산관리' 서비스,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신용점수 부스터'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자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하기 위해 첫 출시는 오픈 베타 형태로 이뤄질 예정이다.

KT는 통신비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PASS 인증서 최초 발급 후 금융 연결 시에는 선착순 1만명에게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기능을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통신비를 차감할 수 있는 캐시를 제공하고, 통신비 자동할인 설정 시에도 추첨을 통해 캐시와 KT K-Deal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준기 KT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고객의 금융과 통신 정보를 AI와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제휴사와 적극적으로 협업한 결과 고객에게 실질적인 통신비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초거대 AI와 마이데이터를 일상에 도입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