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오스트리아 산업도시 린츠시 대표단 접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28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7일 오스트리아 린츠시(시장 클라우스 루거) 대표단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해 주목된다.

시에 따르면, 린츠시는 오스트리아 북부 다뉴브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에서 세 번째 규모의 도시로 포에스트 알피네 제철소 등이 소재하고 있는 오스트리아 경제·산업의 중심지다. 

클라우스 루거 시장과 시의원, 수소개발 총책임자 등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우리 나라에서 선도적으로 수소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안산시와 지속적으로 교류할 의사를 내비친 상태다.

이 시장과 클라우스 루거 시장은 양 도시의 수소분야 교류를 폭넓게 추진하고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 점차 교류를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사진=안산시]

이와 함께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해 린츠시의 강점인 문화, 예술, 체육, 행정 등에 대해서도 교류협력을 추진하자는 데 깊이 공감하고 상호 교류협력의정서도 체결했다.

대표단은 이 시장 접견에 앞서 시의 수소e로움충전소, 대부도에너지타운,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등을 방문해 안산시의 수소산업과 산업도시로서의 발전상에 대해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클라우스 루거 린츠시장은 “환대해 주신 이민근 시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한민국 최대의 산업도시이자 수소사업 선도도시인 안산시와 긴밀히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린츠시 대표단의 안산시 공식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양 도시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상호협력해 글로벌 파트너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