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청년취업 中企에 2년 간 최대 12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권보경 기자
입력 2022-10-26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7차 청년정책조정위 주재...청년지원사업프로그램 최대 300만원 증액

 

한덕수 국무총리(오른쪽 끝)가 26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제7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한 지원 확대 계획을 발표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청년정책 목표를 수행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 총리는 26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7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주재하고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범정부 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수료한 청년에게 지원하는 수당은 기존 20만원에서 단기 프로그램은 50만원, 중·장기 프로그램은 최대 300만원으로 증액된다.
 
특히 청년을 채용한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이 현행 1년 최대 960만원에서 2년 최대 1200만원으로 확대된다. 이 장려금은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과 6개월 이상 장기 실업 청년, 자립준비청년, 고졸 이하 학력 청년 등을 채용한 중소기업에 지원된다.
 
재학 청년에 초점을 맞춘 취업서비스도 보완한다. 대학 1~2학년에겐 ‘빌드업 프로젝트’로 관심있는 직업에 대한 임금과 일자리 수요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나의 직업 포트폴리오’ 수립으로 관련 진로탐색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대학 3~4학년은 ‘점프업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을 수립한다. 원하는 직업과 관련한 훈련, 일경험, 취업스킬향상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지원받는다.
 
한 총리는 "이번 대책은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그는 "청년정책은 청년 삶의 질을 개선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역대 정부 최초로 청년정책을 국정과제로 선정한 윤석열 정부는 희망, 공정, 참여의 3대 기조하에 전 부처가 힘을 모아 분야별로 세부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