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예술을 통한 즐거움, 예술을 위한 후원 토크살롱'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2-10-21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RKO크라우드펀딩매칭지원사업 참여예술가(단체)와 함께 진행

 ‘예술을 통한 즐거움, 예술을 위한 후원 < FUN(DING) FOR ART > 토크살롱‘ 현장 사진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예술후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예술을 통한 즐거움, 예술을 위한 후원 < FUN(DING) FOR ART > 토크살롱‘을 진행했다.
 
< FUN(DING) FOR ART > 토크살롱은 ’예술을 위한 즐거움, 예술을 위한 후원‘이라는 콘셉트로 ARKO크라우드펀딩매칭지원사업 참여예술가와 예술나무·크라우드펀딩 후원자 그리고 문화예술후원에 관심 있는 100여명의 일반 관객들이 만나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예술나무 후원금을 통해 수행되는 ARKO크라우드펀딩매칭지원사업은 예술인과 예술단체가 창작 프로젝트 예산을 성공적으로 모금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과 협력하여 목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지원하고 있다.
 
‘예술나무운동‘은 예술을 ‘우리가 키워야 할 나무’로 형상화해 예술의 가치를 확산하고 후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범국민 문화예술후원캠페인이다.
 
2012년 10월 19일 발족 이후 10년간 신진예술가 지원, 문화예술소외계층 향유지원 등 후원사업을 거쳐, 현재는 ARKO크라우드펀딩매칭지원사업을 통해 창작자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ARKO크라우드펀딩매칭지원사업 참여예술가(단체)(△허스토리, △여성국극제작소, △이충열, △전국동네책방네트워크, △노타입, △비스토무스, △아인투아인, △허지혜컴퍼니)가 참여하여, 4가지 키워드(△성평등과 공정사회, △지역상생, △환경, △장애)를 중심으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산출된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또한 예술위 문화예술후원센터와 다년간 협력하고 있는 더하우스콘서트가 참여하여, 클래식 음악을 확산하기 위한 노력과 재원조성의 노하우를 공유하였고, 더하우스콘서트를 통해 성장하여 ‘2021년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첼로 콩쿠르’에서 역사상 최연소 1위를 차지한 한재민 첼리스트의 연주를 박영성 피아니스트와의 듀오로 들어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만날 수 없었던 예술가와 후원자가 마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예술위 관계자는 "‘예술나무운동’은 앞으로도 문화예술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예술후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예술가와 후원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캠페인을 마련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