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 정상 만났지만...'48초 대화' 스탠딩 환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9-22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가 만남 여부 미확인...대화 내용 알려지지 않아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엔총회 참석을 계기로 미국 뉴욕에 머물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오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최하는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 참석해 바이든 대통령과 약 48초간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행사 종료 후 무대 위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했으며, 각국 정상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도중 바이든 대통령과 마주쳤다. 윤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 주변에 서 있다가 손을 맞잡고 48초가량 대화를 나눴다. 두 정상 간의 대화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두 정상이 이후 추가로 만났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윤 대통령은 같은 날 오후 6시부터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리셉션에 참석한다.

한편 뉴욕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에는 기미다 후미오 일본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등 각국 정상과 빌 게이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이사장 등이 초청됐다. 

이날 정상 간 만남에 대해 미국 백악관 측은 "양 정상은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계속해 나간다는 공약을 재확인했다"라며 "공급망 회복 탄력성, 핵심기술, 경제 및 에너지 안보, 글로벌 보건과 기후변화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우선 현안에 대해 양국간 진행 중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