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인 DonBangSeok(돈방석)’ 서비스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크래프트에 따르면 돈방석 서비스는 광고주와 소비자가 항상 연결돼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단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돈방석 서비스는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해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에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앞서 아이크래프트는 지난 5월 한 달간 4개 프랜차이즈 광고주와 1200명의 시범가입자를 대상으로 돈방석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 결과 절반 이상의 인원이 매일 돈방석 서비스에 접속하고 퀴즈 이벤트 당일엔 70% 이상의 동시 접속률을 보였다. 이에 아이크래프트는 프랜차이즈 광고주들과 돈방석 플랫폼을 통한 광고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아이크래프트와 KFA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프랜차이즈 협회 회원사인 광고주들의 돈방석 서비스 참여 확산을 이끌어 회원사들의 이익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서영일 아이크래프트 블록체인사업본부장은 “돈방석 플랫폼은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바탕으로 내년 초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서 본부장은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사업 주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중인 광고 전용 메인 넷과 돈방석 플랫폼을 결합해 광고 관련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장 창출과 생태계 조성을 주도하겠다”고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