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본부 "추석명절 선물은 마음으로만 주고 받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04 1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렴스티커 제작 등 청렴의지 실천

[사진=전북소방본부]

전라북도 소방본부(본부장 최민철)는 추석 명절 청렴한 전북소방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청렴스티커 4000장을 제작하고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동참하고 실천하는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소방본부는 ‘부담 주는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실행의지 서명 스티커 붙이기’를 통해 이번 추석 명절 직원간 선물은 최대한 마음으로만 주고 받는 운동에 전 직원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민철 본부장은 “추석 명절 직원들에 대한 청렴실천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청렴한 전북소방 이미지가 제고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석명절엔 화재, 벌쏘임에 각별한 주의 필요

[사진=전북소방본부]

전라북도 소방본부는 추석을 맞아 음식 조리 등으로 인한 화재, 벌쏘임 등 가을철 야외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환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10년간(2012~2021년) 동안 추석 연휴기간에 발생한 화재는 총 120건에 부상 3명 및 5억여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해마다 전체 화재 건수는 조금씩 줄고 있으나, 추석 기간에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소방본부는 설명했다.

또한 추석을 맞아 성묘 등 야외활동을 할 때는 말벌 쏘임 사고와 진드기 등으로 발생하는 발열성 질환에 유의하는 것도 필요하다.

전북에서 지난 2017년부터 최근 5년 동안 벌에 쏘여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는 총 4820명에 이른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안전한 추석을 위해 벌초나 성묘 등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주변을 잘 살피고 안전장구를 철저히 착용해야 한다”며 화재예방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