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23학년도 봄 학기 조기지원자 대상 입학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8-30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지메이슨대학교의 분교가 아닌 확장 캠퍼스로,동일한 졸업장 수여

  • 그레고리 워싱턴 총장 방한 기념 특별 강연과 함께 1:1 맞춤 상담 제공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2023학년도 봄 학기 조기지원자 대상 입학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조기지원자 대상으로 ‘2023학년도 봄 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입학처장 켈리 정(Kelley E. Chung)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재학생과의 만남, 1:1 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조지메이슨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방한한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총장의 특별 강연도 진행돼 화제를 모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사회 공동 의장인 챕 피터슨(Chap Petersen) 버지니아주 상원의원과 이사회 맴버인 현 리(Hyun Lee) 한국계 미국인 여성 협회 홍보 상무도 자리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입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과과정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확장 캠퍼스로 현재 개설중인 경영학과, 경제학과,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데이터과학과 등 총 6개 학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입학전형 요건 및 지원 방법 등이 안내됐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과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인증을 경영, 회계 분야에서 매년 연속적으로 취득해 차별화된 경영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총 8개의 심화 전공을 비롯해 10개의 부전공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매년 많은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학과다.
 
특히 회계학과 제니 리(Jenny Lee) 교수는 지난 학기 ‘메이슨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했고 경력 개발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한국에 있는 빅4 회계법인(딜로이트, EY한영, KPMG, PwC)에 졸업생의 취업을 이끌어내는 등 훌륭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작년 봄학기에 신설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데이터과학과(Computational and Data Science) 또한 인기가 높다. 데이터과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데이터 마이닝, 분석 훈련을 제공한다. 다른 전공과의 연계가 용이해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부터 조기지원 전형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조기지원을 통해 합격하는 학생에게는 자동으로 ‘우수인재 장학금’ 우선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해당 전형 지원자 수와 합격 수준은 매 학기 높아지고 있다. 해당 장학금은 합격자의 학업 성취도, 공인영어점수를 우선으로 에세이, 경험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된다. 우수인재 장학금을 받게 될 경우, 기준 학점 유지 시 한국 캠퍼스에 등록하는 6학기까지 장학금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이 2023학년도 봄 학기 조기지원자 대상 입학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그레고리 워싱턴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조지메이슨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50년에 대한 비전을 지원 희망 학생에게 전달하는 좋은 기회로 생각한다”며 “지원 희망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열심히 준비하여 내년 봄 학기에 재학생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켈리 정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처장은 “얼마 전 시작한 가을학기도 신입생이 작년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확장형 캠퍼스로서 굳건하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다가오는 2023년도 봄학기 역시 9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조기지원을 통해 많은 우수한 학생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우리 대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예비 신입생들을 만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함께 발전을 이뤄 나갈 의지와 열정이 가득한 학생이라면 우리 대학은 항상 열린 자세로 기다리고 있겠다“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2023학년도 봄 학기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