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동조합,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간담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8-26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앞줄 왼쪽부터) 김국현 이니스트ST 대표, 김우태 구주제약 대표,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박은희 한국파마 대표, 윤석근 일성신약 대표 [사진=한국제약협동조합]



한국제약협동조합은 26일 경기 화성시 향남제약공단에 위치한 동구바이오제약 생산공장에서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중견·중소 제약사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제약협동조합 임원사인 제약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해 정 위원장에게 제약·보건산업의 정책방향을 제안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언급했다. 최근 제약업계에서 활발히 논의 중인 국내원료 의약품 산업 및 제네릭 활성화, 일반의약품(OTC)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정 위원장 일행은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진행 중인 동구바이오제약 생산공장 및 품질경영본부를 방문해 생산 현황을 파악하고 제약 제조 시설을 둘러봤다.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과 정 위원장은 국민 건강과 제약산업 주권을 위해 대형 제약사뿐 아니라 중소, 중견 제약사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사실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건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제약협동조합은 중소·중견 제약사가 함께하는 단체로 향남제약공단을 운영하고 있다. 36개사 41개 공장이 입주한 향남제약공단은 지난해 기준 4000여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국내 의약품 생산금액 총 21조 중 22%인 4조7000억원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 의약품 생산공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