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호 무장애통합놀이터 꽃향기어린이공원 문 열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8-03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시공사,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캠페인 펼쳐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가 3일 제1호 무장애통합놀이터 꽃향기어린이공원 문을 열고, 산하기관인 도시공사에서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캠페인을 펼치는 등 광명 관가에 활력이 감지되고 있다.

이날 시에 따르면, 무장애 통합놀이터는 장애·비장애 아동이 놀이터에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이 반영된 놀이터로, 꽃향기어린이공원 무장애통합놀이터는 2020년 경기도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리모델링을 거쳐 소하동 충현초등학교 인근에 조성됐다.

꽃향기어린이공원은 학교와 주택단지에 인접해 아동이 많이 찾는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 노후화된 놀이시설과 이용 편의성이 좋지 않아 개선이 제기돼왔다.

이에, 시는 이용자 관점에서 문제점을 찾고 놀이공간을 개선하고자 인근 학교 학생과 교사, 경찰서 관계자 등으로 추진협의체를 꾸려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추진협의체를 비롯, 전문가, 경기도 공공디자인 심의 의견 등을 반영해 개별 놀이시설물의 단순한 배치를 지양하고 놀이행태 중심으로 다양한 난이도의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박승원 시장은 “꽃향기어린이공원 무장애통합놀이터는 기존 놀이터 시설과 달리 모든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놀이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공동체의 가치를 추구하는 가족 친화적인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광명도시공사]

이와 함께 산하기관 광명도시공사 생활복지팀이 지역사회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보호를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기부캠페인도 펼쳤다.

공사의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은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거쳐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가게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 자원 재순환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계획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한편,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이웃을 위한 직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마음에 감사를 표한다”며 “공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