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소식]창녕군,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보험 가입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녕)박연진 기자
입력 2022-08-02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녕군민 자동 가입, 최대 3000만원 지급

군민안전보험은 군에서 보험료를 전액 부담하며 창녕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사진=창녕군]

창녕군은 군민이 일상생활 중 예상치 못한 각종 사고 및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장할 수 있도록 군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일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군에서 보험료를 전액 부담하며 창녕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또한 창녕군민이 전국 어느 곳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며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으로 보장된다.

보장 항목은 자연재해사망(일사병, 열사병, 저체온증 포함),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등 16개 항목이다.

특히 올해는 자연재해 사망, 개 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치료비 보장항목을 신설하고,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및 후유 장해, 농기계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등 피해 사고가 많은 일부 보장 항목의 보장 한도를 최대 15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상향하는 등 혜택을 확대했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 일로부터 3년 이내에 가능하며 보장항목에 포함된 사고를 당한 군민은 증빙서류를 갖춰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청구하면 된다.

안전치수과 이수진 안전 관리팀장은 “일상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군민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일은 군의 의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32회 창녕군농업경영인의 날 가족한마음대회 개최

왼쪽사진-7월 29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김부영 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오른쪽사진-군수표창장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규 씨, 김부영 군수, 김기연 씨)[사진=창녕군]

창녕군은 지난 7월 29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후계농업경영인의 화합과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제32회 창녕군농업경영인의 날 가족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창녕군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했으며 김부영 군수를 비롯한 김재한 군의회의장, 농업경영인 회원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합면 김성규 씨, 창녕읍 김기연 씨에게 군수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감사패와 장학금 전달 등 기념행사와 회원들의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 체육행사가 진행됐다.

성명경 회장은 “국내외 농업 여건이 아무리 어려워도 농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후계농업경영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김부영 군수는 “영농인력 감소와 고령화 그리고 이상기후로 항상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운 현실이지만 농업‧농촌을 지켜온 후계농업경영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창녕군, 경로당 통합건강서비스 지원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확인하고 있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창녕군은 만성질환 예방, 관리 등 건강문제 해소로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경로당 통합건강증진서비스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경로당 통합건강증진서비스 프로그램은 읍‧면별 고혈압‧당뇨병 의료이용률이 높은 3개 면(대합, 성산, 도천) 경로당 33개소를 선정해 어르신들의 혈관질환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영양사와 운동처방사의 지도 하에 만성질환과 영양‧신체활동이라는 주제로 실습 및 체험과 함께 진행한다. 발견된 질환자는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와 연계한다.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경로당별로 2~3회 총 81회(864명)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관리과 황미순 건강증진팀장은 "경로당 통합건강서비스 사업을 통한 어르신들의 심뇌혈관질환, 건강행태개선, 인지재활, 폭염대응 건강수칙 등의 교육으로 인식개선 및 욕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군에서는 통합건강서비스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폭염 대비 건강수칙과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다양한 폭염 예방 용품을 배포해 온열진환 예방 건강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창녕-여성단체협의회, 창녕군양성평등기금사업 추진

왼쪽사진:지난달 29일 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교육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녕군]

창녕군과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25일까지 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웃음으로 만드는 백세건강 레시피’ 교육을 진행한다.

‘웃음으로 만드는 백세건강 레시피’ 교육은 2022년 창녕군 지방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가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교육은 웃음을 통한 자존감 향상 및 여성리더 맞춤형 신체활동 건강 프로그램, 토탈공예 및 원예심리 프로그램 등 사단법인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매주 금요일 총 5회 실시한다.

노인여성아동과 이현미 여성보육팀장은 "매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단체의 사업들이 추진돼 양성평등 인식이 퍼지고 있다. 군민이 공감하는 양성 평등 창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양성평등기금사업은 건강한 가족문화 육성을 통한 양성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2개 단체에 총 1100만원을 지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