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김주현 첫 회동.."통화·정책당국, 거시경제·시장 안정 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7-18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18일 김 위원장 취임 이후 첫 회동을 갖고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한국은행]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첫 회동을 갖고 거시경제와 시장안정을 위한 정책 공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창용 총재와 김주현 위원장은 18일 오후 3시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첫 회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총재와 김 위원장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가속화, 경기 하방위험 증대, 금융·외환시장 변동성 확대 등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거시경제오아 시장안정에 만전을 기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통화정책과 금융정책 간 조화로운 운영을 위해 양 기관이 공조하고, 시장 변동성이 급등할 경우 적기에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각 부문별 금융 시스템 리스크를 함께 점검하기로 했다.

또 취약차주와 한계기업 등 잠재부실이 현재화돼 금융시장 안정성과 건전성을 위협하지 않도록 가계부채 구조와 체질을 개선하고, 금융산업의 디지털화 파급효과를 살펴 관련 리스크에 대응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한은은 "앞으로도 한은 총재와 금융위원장이 격의 없이 만나는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고, 실무진 간 소통도 강화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