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 '명예훼손' 권성동 고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2-07-18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언론노동조합 관계자들이 18일 오전 서울경찰청 앞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고소장 제출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은 'KBS와 MBC, 언론노조가 좌지우지하는 방송'이라는 발언을 한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경찰에 고소했다.

언론노조는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성동 대표의 발언은 이 정부가 과거처럼 다시 방송 장악을 획책하고 있다는 것을 강력히 증명하고 있다"며 허위사실 명예훼손 혐의로 권 대행을 18일 고소했다.

권 대행은 앞서 14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KBS를 비롯해서 MBC 다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에 의해서, 언론노조가 다 좌지우지하는 방송 아닌가"라고 말한 바 있다.

언론노조는 "성명서와 인터뷰에서 여러 차례 밝힌 대로 최근 국민의힘의 주장은 반박할 가치조차 없는 허위사실 유포이자 방송에 대한 무지를 드러낸 경거망동"이라며 "권 원내대표의 발언은 공영방송 지배구조개선 법 개정이 시급하다는 방증"이라고 반박했다.

윤창현 언론노조 위원장은 "권 대표의 발언은 정부 핵심 관계자들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의 사퇴를 부르짖던 중에 나왔다"며 "언론노조가 방송을 장악하고 있다고 말한 것은 반대로 공영방송을 정부가 장악하고 싶다는 것을 거꾸로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