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엿보기] '삼시열끼'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의 맛 이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7-18 09:18
도구모음
  • 맛있는 한 끼를 위한 지침서 <오늘 한 끼 어떠셨나요?> 출간

(왼쪽) 스포츠서울 여행기자로 활동하던 시절 강원도 모처 중식당에서 취재 중인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 소장, 신간 <오늘 한 끼 어떠셨나요?> 표지 [사진=기수정 기자·꿈의 지도]

열심히 일한 당신, 맛있게 먹어라. 맛있는 한 끼는 일상에 활력을 더한다.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가 나왔다. 이우석 놀고먹기 연구소 소장의 '첫 책' <오늘 한 끼 어떠셨나요?>이다. 

스포츠서울에서 20여년을 여행기자로 활동하며 전국 골골샅샅을 다닌 그는 늘 먹는 것에 열과 성을 다했다. 글도 주로 '식도락'에 관한 것이 많았다.  

이처럼 먹는 것에 진심인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 소장은 먹은 만큼 축적한 맛 있는 이야기를 해학 넘치는 글로 풀었다. '놀고먹기연구소'에서도 주로 밥과 여행을 연구하고 있다. 

이 책은 문화일보에 연재 중인 '이우석의 푸드로지' 중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과 식재료를 네 가지 주제로 나눠 소개했다. 특히 가장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현실 맛집 230곳도 함께 풀었다. 

한편 이우석 소장은 뛰어난 전문지식과 타고난 입담으로 SBS TV '만담식객', KBS '팔도면객'을 비롯해 라디오 '오후의 발견'과 '여성시대', '허지웅쇼'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