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 청년이 행복한 청년 미래 7대 공약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4 1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 강조

민주당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의 정년 미래 7대 공약 이미지 [사진=장인수 캠프]

더불어민주당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가 24일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을 강조하며 청년 중심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장 후보는 이날 "오산시는 평균연령 38세로 청년층이 많은 젊은 도시로 현재 오산시에서는 청년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청년 진로강좌와 멘토링, 청년 면접 합격 응원세트, 또래 상담사 제도 등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청년과의 소통 및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시작한 청년기구로서 2~30대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를 운영하며 청년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이에 따라 오산 청년이 행복한 청년 미래 7대 공약으로 △청년소통관·청년전담팀·청년미래센터 설치 △청년 취업·창업 원스톱 종합서비스 구축 △이재명표 경기도 청년기본대출 추가 확대 △청년거리 조성 및 청년문화축제 개최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사업 확대 △청년(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금융 지원 △오산형 스테이션F 추진(청년 스타트업공간)  등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그러면서 “젊은 도시 오산에 걸맞는 젊고 참신한 청년정책이 필요하다”며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는 오산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년 정치인이자 오산시의회 의장으로서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장 후보는 끝으로 “곽상욱 시장의 청년정책 성과를 계승해 청년의 희망이 담긴 오산시를 만들겠다”며 "청년과의 소통으로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체감도 높은 맞춤형 청년정책을 발굴 및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