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특권·경쟁교육 반대와 교육통한 지역상생 정책 연대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5-23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호남권민주혁신교육감 정책연대 선언 [사진=서거석사무실]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와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 후보,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등이 23일 정책연대를 선언했다.

이들 후보는 정부의 교육방침에 우려를 표하며 △특권·경쟁교육 반대 △자사고 폐지 △정시확대 반대 △교육자치 강화, △호남권 교육상생을 위해 함께 연대할 것을 선언했다. 

또한 호남권 정책연대를 넘어 전국의 민주혁신교육감 후보들에게 특권교육과 경쟁교육에 반대를 위한 정책연대를 제안했다.

호남의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일동은 이를 위해 △교육현장의 민주적 소통 △패권·끼리끼리 인사·줄세우기·편가르기 척결 △학생인권을 넘어 학교인권으로 등 3가지 혁신을 함께 할 것을 선언했다.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들은 나아가 지난 12년간 진보교육감들의 무상급식과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학생인권 강화, 탈권위주의와 청렴 등 성과를 인정하지만 이를 넘어 아직 학교 현장에는 혁신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지적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는 '전남교육대전환',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는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포용교육',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는 '학생중심의 미래교육'을 위해 정책연대를 시작으로 △아빠찬스 없는 교육 △누구나 자신의 노력과 재능으로 성취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교육 △상생과 협력의 문화로 교육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