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 출정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9 1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기의 전북교육 소통과 협력으로 바꿔 학생들의 미래 활짝 열겠다고 다짐

서거석 전북교육감후보 출정식[사진=서거석사무실]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가 19일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한 유세단 출정식과 함께 공식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서 후보는 6.1지방선거 개시일 첫날인 이날 전북대 구정문 앞에서 자원봉사자와 지지자, 도민 등이 모인 가운데 출정식을 가졌다.

서 후보는 “지난 12년 독선과 불통의 교육행정으로 인해 중앙정부는 물론 지자체로부터 전북교육을 고립시켰다. 검증된 능력으로 위기의 전북교육을 바꿔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활짝 열어주고 싶다”고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특히 서 후보는 “교육에 전북의 미래가 달려있다. 선거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경쟁과 선택”이라며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해 서거석과 함께 해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 후보는 “현장에서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건강한 선거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정식에 이어 익산 북부시장 사거리, 영등동의 전자랜드 사거리, 군산 나운동 기업은행 사거리에서 집중유세를 펼칠 예정이다.

서 후보의 대표공약은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실혁명 △학생들의 성장을 책임지는 공교육 강화 △적정규모 학교 운영 △공·사립간 차별 해소 △에듀페이 지급 △교육청과 지자체간 공동 거버넌스 운영 △집중 공론화위원회 가동 △전북학생의회 신설 △교장·교육장 공모제 확대 △안전하고 건강한 맘(Mom) 편한 학교 조성 △종일제 돌봄 △민주시민교육 △평화·통일, 기후, 위기, 생태전환 교육 강화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