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 체육공약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3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사진=서거석사무실]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가 13일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한 학교 체육 활성화를 비롯한 체육 관련 공약을 밝혔다.

공약의 주요 골자는 △소규모 체육시설 확충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체육수업 내실화 △방과후 스포츠 프로그램 개설 확대 △지역 주민에게 학교 체육시설과 공간 전면 개방 등이다.

구체적으로 강당 없는 학교들이 미세먼지 상황에서도 체육수업을 할 수 있도록 소규모 실내 체육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학교 스포츠 클럽 대항 리그 확대로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초등학교 체육 전담교사를 늘리고, 활동 중심으로 체육수업을 내실있게 운영하기로 했다. 동시에 방과후 체육 프로그램 개설을 확대하고, 돌봄교실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 체육과 엘리트 체육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체육회와 체육단체를 학교체육진흥위원회에 참여시키고, 그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연 1회 열리는 회의를 분기별로 늘려 체육 정책 수립, 심의 등 학교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 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할 계획예정이다.

서 후보는 “체육은 학생들의 건강과 인성을 바로 세우는 분야이다. 이번 체육 정책으로 학생과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