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고객 누구나 자산관리 받는다"... 하나은행, '디지털PB 하이디'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5-23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 이미지[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PB 하이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고객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