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중국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2-05-20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만금 산업단지 전경 [사진=연합뉴스]


20일 새만금개발청은 전날인 코트라(KOTRA) 중국 무역관과 연계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중국 광저우 소재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건강식품과 관련한 1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들 기업들에 미래 신산업 집적화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는 산단의 현황과 외국 기업에 제공하는 법인세 감면,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등의 투자혜택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특히, 새만금 산단 내 일부 구역을 한-중 산단으로 지정하고 종합보세구역 지정 등의 특화된 투자 혜택도 강조했다. 

이에 중국 기업들도 한국 정부의 지원정책과 매력적인 투자환경, 새만금 신항만과 신공항 등 필수 물류 기반시설이 속도감 있게 조성되고 있는 상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창희 새만금청 개발전략국장은 "새만금은 중국과의 접근성, 한중산업협력단지 지정, 종합보세구역 혜택 등을 고려할 때 중국 기업에 최적의 투자처"라면서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 조성을 목표로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만금청은 지난해 초박막유리 가공용 첨단 설비를 제조하는 한중합작기업인 에스씨, 중국 전략소재 기술 기업인 샤먼텅스텐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외국 기업 유치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26일에는 싱가포르에 소재한 헬스케어‧식품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