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까지 추천 가능, 선발인원 9명...하반기에도 9명 선정 예정
  • 일상 속 어려움 해결에 기여한 도 적극 행정 공무원 발굴 차원

적극 행정 도민 추천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5일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앞두고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을 실행한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를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온라인 도민 추천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과정에 도민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추천 기간은 오는 15일까지 이며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추천 대상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민 일상 속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경기도 공무원이다.

도는 특히 2022년에는 우수공무원 선발 대상을 기존 일반직 공무원(5급 이하)에서 임기제 공무원(5급상당 이하)과 공무직까지 확대하고 선발인원을 연 12명(상·하반기 각 6명)에서 18명(상·하반기 각 9명)으로 증원해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상응하는 보상을 할 계획이다.

오는 15일까지 추천받은 사람은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 반영되며 심사 시 도민추천에 따른 우대 점수(5점)를 받게 된다.

도는 도민 편익 증진을 목표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적극행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 직원 직장 교육, 적극행정 사례집 제작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병갑 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며 “경기도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