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택국 신설로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4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후보, "재건축, 리모델링으로 인한 세대수 증가도 주택공급 입장" 밝혀

국민의 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의 간담회 모습 [사진=김용남 캠프]

국민의 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는 4일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하나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의 30번째 지역으로 수원시 영통구 매탄 4동에 위치한 매탄동남아파트 리모델링조합에 일일 캠프를 차려 시민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현재 수원시 공동주택과 주택행정팀 소속 주무관 1명이 시 전체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시민들은 행정절차 소요 시간이 길어져 피해를 받고 담당 주무관도 과도한 업무량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실무 인원 보강을 요청했다.
 
김 후보는 이에 대해 “수원시가 지난 1월 13일자로 수원특례시가 됐지만 이름만 바뀌었을 뿐 구조의 변화나 인원의 변화는 없었다”며 “실무 인원 1~2명 충원의 문제가 아니라 공동주택단지가 증가하고 재건축, 리모델링 등 주택 관련한 업무량이 증가하고 있으니 주택국을 신설해 각 분야를 담당할 인력을 배치해 주택행정, 주택관리, 도시재개발 등의 업무를 주택국에서 총괄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답했다.
 
김 후보는 또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에 대한 후보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내가 사는 아파트를 내 돈 들여서 짓고 수선해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살겠다는 걸 굳이 못하게 할 이유는 없다"며 “새로운 택지를 개발해서 아파트 단지를 짓는 것만이 주택공급이 아니라 재건축, 리모델링으로 인한 세대수 증가도 주택공급이라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는 끝으로 “재건축, 리모델링 같은 경우 행정절차 소요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등 해결해 달라는 민원을 많이 받는다”며 “공무원의 인기가 높아지며 급수와 상관없이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임용되는데 그에 걸맞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시스템과 분위기를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5일 진행되는 김용남의 포동포동 캠프는 권선구 세류3동에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