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명품수산물 요리 경연대회'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5-03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접수…밀키트 등 상품 개발 추진

충남도청사 전경 [사진=충남도]

충남도는 3일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 충남도립대와 함께 다음 달 9일 ‘충남 명품수산물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발굴해 어촌 소득을 늘리고 여러 가지 도내 수산물을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도와 대전시 소재 대학·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선착순으로 신청한 20개 팀의 지역 수산물 활용 요리를 요리·상품 전문가와 도 관계자 등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요리의 주재료는 김, 바지락, 해삼, 굴, 키조개, 꽃게, 갑오징어, 주꾸미, 흰다리새우, 감태, 배스, 메기 등 도내 대표적인 수산물을 이용하면 된다.
 
심사는 △구성·조화(30점) △조리 기술(30점) △파급성(20점) △맛 평가(20점) 4개 부문으로 진행하며, 부문 합산 점수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4개 팀 등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210만원이다.
 
또 경연대회에 접수된 요리법 가운데 일부는 전문업체와 함께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 등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 누리집과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발판으로 우수한 도내 수산물을 상품으로 개발해 지역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