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훈 감독·류준열·김태리·김우빈 '외계+인', 여름 개봉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5-03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외계+인' 여름 개봉[사진=CJ ENM]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가 올해 여름 극장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갇힌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도둑들' '암살' 등 탄탄한 줄거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탁월한 연출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최동훈 감독이 7년 만에 내놓은 신작 '외계+인'은 기획과 시나리오 단계부터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이야기를 1부와 2부로 나누어 구성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화제를 낳았다. 배우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이하늬, 신정근, 이시훈까지 신선한 캐스팅 조합도 눈길을 끌었다. 

'외계+인' 측은 여름 개봉 소식과 함께 1부 출시 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고려 말과 2022년 사이 거대한 우주선을 배경으로, 소문 속 신검을 찾으려는 이들과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 분)과 천둥을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 분), 외계인 죄수의 호송을 관리하는 '가드'(김우빈 분)'와 외계인에게 쫓기게 되는 형사 '문도석'(소지섭),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염정아 분)과 '청운'(조우진 분)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각기 다른 눈빛과 표정을 담아내 본편에 관한 기대감을 높인다.

'외계+인' 측에 따르면 이번 영화는 예측불허의 전개와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허를 찌르는 위트와 촌철살인의 대사까지 최동훈 감독 특유의 장기가 집약된 동시에 젊은 활력이 넘치는 과감함과 신선함이 더해졌다고. 1부는 올여름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