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尹 당선인 사진 대북 전단 살포 탈북민단체 내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2-04-29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탈북민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25∼26일 경기 김포지역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 등이 담긴 대북 전단 100만장을 대형 기구 20개에 매달아 북한에 날려 보냈다고 28일 밝혔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 등이 담긴 대북전단 100만장을 북한에 살포했다고 밝힌 탈북민단체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최근 경기 김포 지역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했다고 밝힌 자유북한운동연합을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다.

해당단체는 이달 25∼26일 경기 김포지역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 등이 담긴 대북 전단 100만장을 대형 기구 20개에 매달아 북한에 날려 보냈다고 전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대북 전단에는 '8천만 민족의 유일한 조국 자유 대한민국 만세!', '검사가 수령이 된 위대한 나라 대한민국 12번째 대통령 윤석열!' 문구와 윤 당선인의 사진 등이 담겼다.

해당 단체는 "김정은 세습 독재 정권을 하루빨리 붕괴시키기 위해 2천만 북한 동포가 기다리는 자유의 편지, 희망의 편지, 사실과 진실의 편지 대북 전단을 계속 보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남북관계발전법은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북한을 향해 확성기로 방송하거나 전단 등을 살포해 국민의 생명·신체에 위해를 끼친 사람을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