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4-25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국가예산 확보를 통한 군산시 성장동력 마련에 총력

2023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2023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주요 사업에 대해 부서별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국가예산 확보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내년 국가예산 확보 주요 대상사업은 △산업용 자율주행 스케이트 플랫폼 개발(90억), △상용차산업 혁신성장 및 미래형 산업생태계 구축(179억), △군산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사업(200억), △새만금자동차 수출복합단지 조성(64억), △스마트 수산가공 종합단지(56억), △비응항 어항구 확장개발(24억), △군산 선유도 망주봉 일원 종합정비(38억), △자연장지 조성사업(10억), △돗대산SOC 정비사업(20억),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60억) 등 신규사업 44건, 계속사업 65건이며, 총 109개 사업을 중점 확보 대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특히, 보고회에서 신규 발굴사업에 대한 중앙부처의 반응, 사업 진행을 위한 사전절차 등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쟁점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실시해 향후 대응방안을 강구했다.
 
황철호 군산시장 권한대행은“시책의 원활한 추진과 군산 발전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므로, 군산의 미래 먹거리인 신규사업들이 국가예산에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부처 예산이 확정되는 5월말 까지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담당 공무원 및 국가예산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