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학습자 맞춤형 지원 그룹홈 간담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24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느린학습자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심리치료 사업 맞춤형 운영을 위해 성남시 내 그룹홈과 간담회를 가졌다.

재단에 따르면, 느린 학습자란 IQ 71~84 사의의 경계선 지능 청소년으로, 국내에 약 80만 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는 데 이들은 낮은 지능 외에도 또래 관계 어려움, 학습 부진, 부적응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고 이것은 전 생애를 거쳐 나타난다.

찾아가는 심리치료 사업은 느린 학습자가 겪는 문제의 개입 필요성을 인식해 기획된 사업으로, 제도적 사각지대에 느린 학습자 청소년의 심리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후원을 받아 경기도 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이번 간담회는 가정해체, 학대 등의 이유로 아동보호시설에 입소한 느린 학습자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그룹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심리치료 사업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한편, 장인경 소장은 “찾아가는 심리치료 사업을 통해 최근 대두되는 퇴소 청소년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자립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사회적으로 지지기반이 취약하거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