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22년 성남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22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제50회 성년의 날을 맞아 내달 14일 성남시 성년(2003년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2022년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년의 봄, 블라썸’을 연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이제 막 성년이 된 청년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올해는 5월 봄처럼 성년의 설렘과 시작을 꽃 피우다(blossom)라는 컨셉의‘성년의 봄, 블라썸’으로 진행되며,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돼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거쳐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하되, 1부에서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축하 영상을 비롯, 성년 선서, 축하공연, 특별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또 2부 스무 살 써클 토크쇼는 스무 살의 건강한 연애, 좋은 관계를 위한 주제로 스타강사인 MKYU 김미경 대표가 함께 할 예정이다.
  
또, 현장 체험 이벤트로 중원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하는 청년들에게는 성년의 날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장미꽃다발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5개의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기념행사와 더불어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담은 자료집‘시시각각’도 발간할 예정이다.

한편, 노승림 관장은 “올해 성인이 된 청소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기나긴 팬데믹 상황으로 위축되고 우울했던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