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예비후보, '공공산후조리원 짓겠다 공약 내걸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7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윤화섭 안산시장 예비후보 사무실]

안산 최초 연임 시장에 도전하는 윤화섭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7일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해 공공산후조리원을 짓겠다"는 공약을 내걸어 주목된다.

이날 윤 예비후보는 고잔동 소재 한 여성병원에서 산모들과 만나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배경과 취지 등을 설명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아이 낳고 싶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안산을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면서 “민선 7기 출산 정책 성과를 민선 8기에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을 통해 출산율을 높이고, 취약계층에도 산후돌봄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윤 예비후보는 공공산후조리원 우수한 의료진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2주 입원 기준으로 민간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급자와 차상위, 장애인, 학부모, 유공자 등에게는 반값의 혜택도 주기로 했다. 

그는 안산시 첫 공공산후조리원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곧바로 추진할 경우, 이르면 오는 2024년 개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상태다.

산모들도 "아이 키우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며 반색하는 분위기다.

윤 예비후보는 앞서 민선 7기 시정을 이끌면서 출산장려금을 첫째아 300만원, 둘째아 500만원 등으로 기존보다 대폭 확대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임산부와 신생아 6700여 명의 상해 보험인 ‘품안愛 안심 보험’ 가입을 지원했고, 임산부는 누구나 100원을 내고 택시를 탈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외국인에게도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해 서울시와 경기도가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