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세월호 추모관. 광화문광장 설치 반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4-12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 부동산 정책, 중앙정부와 협조체제 유지

오세훈 서울시장



"부동산은 공급도 중요하지만 가격 상승을 최대한 억제하겠다. 이를 위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와 공감대를 이뤘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원 국토부 장관 후보자와 전날 통화를 했다고 공개했다. 중앙정부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주택 공급과 가격 안정책을 꾀하겠다는 것이 서울시 부동산 정책의 전략이다. 

오 시장은 "정치를 하는 이유는 어려운 분들께 희망을 드리는 사회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라며 "서울시 임대주택 면적을 현재보다 1.5배 넗혀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임대주택 평수를 지금보다 넓혀 서민들의 자신감을 심어주겠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세월호 추모관을 광화문 광장에 설치하는 것과 관련해 "(세월호) 추억하는 공간이 꼭 광화문에 있어야 하느냐"며 반대 의견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광화문 광장이 갖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다"며 "많은 국민들은 그 의미를 충분히 공유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취임 이후 지난 10년간 과거로 후퇴한 시정을 정상화해왔다고 자평한다"며 "주택 공급 확대와 세제 개편을 기조로 하는 서울시 핵심 주택정책 대다수를 새 정부가 공약으로 채택하면서 그간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운 것들이 이제 하나하나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