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민건강 수행한 '공중보건의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4-08 1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무 만료 공중보건의사 8명 감사패 전달

  • 코로나19 극복 기원 '의료・소방 종사자 대상 감사프로모션'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민을 대신해 복무 만료 공중보건의사 8명에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감염병 대응을 위해 성실히 복무한 공중보건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지난 4월 6일, 군청 제1 회의실에서 복무 만료 공중보건의사 8명에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감염병 대응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성실히 복무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 전달식을 뒀다고 8일 밝혔다.
 
이는 8명의 공중보건의사(의사 5, 한의사 2, 치과의사 1)가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 배치돼 3년간 군민건강을 위한 공중보건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들은 코로나19 대응,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등 평일과 주말, 휴일에도 코로나 확산에 따른 위험지역을 가리지 않고 파견근무와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 유지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공중보건의사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에 성실한 자세로 복무를 완료해줘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지역사회 복귀 후에도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료인과 소방관계자에게 감사 프로모션 진행하는 군위문화관광재단. [사진=군위군]

또한 군위군은 경북 군위군 의흥면에 있는 교육・체험형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 오는 4월 16일 국민 안전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료・소방 종사자들을 위한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시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 및 소방 종사자들을 위해 감사의 의미로 2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입장료 기준 성인 6000원, 경로・어린이・청소년 5000원으로 적용되며, 본인 포함 동반 3인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현장 구매 시에는 신분 확인할 수 있는 의료인 면허증, 의료기관 사원증, 소방공무원 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삼국유사테마파크 종합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