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5년 내내 외면한 文보란 듯 "강력한 노동개혁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3-22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수위 첫 간사단 회의 "초저성장 기조, 어쩔수 없는 것으로 생각해선 안돼" 강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간사단 회의를 주재하며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2일 "양극화 해소는 비약적인 성장 없이 굉장히 어렵다"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강조하고, 강력한 노동개혁을 예고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첫 간사단 회의를 열고 "도약 성장이 가능할 수 있는 산업정책, 거기에 부합하는 교육정책, 그걸 뒷받침하는 노동개혁 이런 것을 하나로 구축해서 강력하게 추진해야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회의에는 안철수 인수위원장, 김한길 인수위 산하 국민통합위원장 등이 배석했다.

윤 당선인은 전날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등 경제6단체장과 오찬 회동한 것을 언급하며 "초저성장이라는 기조를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여기며) 국정 운영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산업을 어떻게든 더 생산성을 고도화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윤 당선인은 "엘리트들, 경험 많은 경륜가들이 국정을 이끌어가는데 현장에서 일반 국민이나 보통 사람이 이건 아니라고 느끼는 것을 정확하게 찾아내 저희가 확실하게 해소해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라고 국정 운영 기조를 설명했다. 

그는 "국민이 볼 때 아주 단순하고 쉽게 접근하더라도 이건 아니다 싶은 것은 저희가 확실하게 끊어야 한다"며 "국가 정책은 너무 어렵게만 볼 것이 아니라 필부필녀(匹夫匹女·평범한 사람)들이 보더라도 잘못됐다 느끼는 것을 빠짐 없이 찾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 윤 당선인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보상 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면 현 정부에 추가경정예산(추경) 요청을 할 수도 있다"면서 "(현 정부가 요구를) 안 들어주면 정부가 출범하면서 바로 준비된 추경안을 저희가 국회에 보내는 방안으로 해서 신속하게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소상공인의 빈곤 탈출 방안을 신속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우크라이나 사태가 우리 경제와 산업 동력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검토해서 현 정부에 요청한 사안, 그리고 새 정부가 출범하면 즉시 시행해야 하는 그런 대응책을 꼼꼼하게 준비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스웨덴 덴마크의 길을 갈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된다.
    해고를 지금보다 자유롭게 하되 실업보험 확대 및 직업전환교육을 훨씬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야 된다.
    그럴려면 민노총 부터 박살 내야되고. 노동법 바꾸고.
    노동법이 어렵고 까다롭고 규제가 확대될수록 고용은 더 어려워지고 임시직화 된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