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4899만원에 거래... 우크라 사태 등에 등락 반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신승훈 기자
입력 2022-03-16 0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아주경제DB]

◆ 비트코인 4889만원에 거래... 우크라 사태 등에 등락 반복
 
비트코인 가격이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16일 오전 6시 10분 기준,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64% 증가한 489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 갈등이 시작된 2월 이후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다가, 러시아 화폐인 루블화 가치가 폭락한 이후 러시아인들이 비트코인을 대거 매입하면서 가격이 오름세를 보였다. 이달 초 비트코인 가격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 이전 수준만큼 회복했다. 그러나 미국 정부가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를 고려하는 등 제재를 강화하자 비트코인은 다시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상자산을 연구하라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트코인은 한때 5100만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이더리움은 전일 대비 3.67% 증가한 326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테더, 폴리콘, 코스모스 등의 암호화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코인원, 여의도 파크원 사옥시대 연다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여의도 오피스로 사옥을 이전했다.

코인원은 15일 여의도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파크원 타워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 파크원 타워1의 45, 46층 두 개 층을 업무공간으로 사용한다. 단, 오프라인 고객센터는 기존 용산구 위치에 유지해 방문 고객 혼선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신규 오피스는 임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집중과 쉼 사이 균형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층별 전용면적은 500평이상이다. 업무 공간이 기존 사옥보다 3배 이상 넓어졌다. 전 좌석에 최신사양의 업무 기기와 허먼밀러 의자를 배치했다. 20인실부터 4인실까지 용도에 따라 활용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도 30여개 갖췄다.

또한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타운홀 공간도 마련됐다. 이외 코인원 설립 이후 현재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역사 전시관, 비대면 근무 트렌드에 맞춘 화상회의 시스템,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사내 카페, 휴게 라운지 등 직원들이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했다.

코인원은 사옥 이전을 통해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시스템 안정화를 중점 과제로 삼고 올 초부터 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세자릿수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다.

◆ ​CJ ENM, IP 경쟁력 앞세워 NFT 사업 진출

CJ ENM이 오는 3월 29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 분야 신규 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한다.

CJ ENM은 14일 공시를 통해 주주총회소집을 결의하고, 의결사항 중 하나로 정관을 일부 변경해 사업목적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하는 내용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 자산(NFT 포함) 관련 매매 및 중개업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 자산(NFT 포함) 관련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중개, 마케팅, 광고대행업 등이다.

이는 CJ ENM이 보유한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NFT 기획부터 제작,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특히 IP와 연계한 마케팅과 광고에도 NFT를 적극 활용할 전망이다.

◆ 부릉, 람다256과 맞손…"유통·물류 생태계에 블록체인 도입"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블록체인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람다256과 '커머스테크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부릉이 구축 중인 디지털 유통·물류 생태계 내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산업 내에서 안정적인 생태계 조성으로 부릉 이코노미를 함께 넓혀 나갈 예정이다.

메쉬코리아는 임직원뿐 아니라 향후 전국 10만여 명에 달하는 부릉 배송 기사를 대상으로, 보다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인센티브로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 

지난 10여년 간 유통·물류 비즈니스를 통해 쌓아온 리얼 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까지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람다256은 메쉬코리아와의 협업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과 기술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