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 참가 기업 모집...최대 3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10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통해 신청 가능...10여개 내외 선정

차량 공유사업인 '반반택시' 모습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 공유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2년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공간, 물건, 재능, 경험 등 자원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주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경제’를 수익사업으로 하는 기업(단체) 또는 예비창업자다.

공유자원에 따라 주방․회의실․주차장 등의 공간 공유, 가전․자재․여행용품 등 물품 공유 외에도 재능․정보, 모빌리티(이동수단)를 공유하는 사업유형 등이 있다.

도는 총 10개 내외 기업을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평가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평가 결과에 따라 기업당 2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은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새싹기업 성장 지원회사)의 투자유치 실무교육, 데모 데이(새싹기업 홍보 행사), 투자상담회 등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조기에 시장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우수 기업의 경우 지속적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도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단체) 및 예비창업자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