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후보 "덜 나쁜 후보론 대한민국 못 바꿔"⋯막판 유세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2-03-08 2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불평등 사회, 35년간의 양당 정치 때문⋯소신투표 당부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8일 저녁 서울 마포구 홍대 상상마당 앞에서 열린 피날레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20대 대통령선거의 공식적인 유세 마지막 날인 8일,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양당 정치 종식을 주장하며 소신투표를 당부했다.
 
심 후보는 이날 고려대학교와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대학가를 차례로 옮겨다니며 청년층 표심 공략에 집중했다 .
 
심 후보는 유세 내내 “양당 후보 사이에 남은 건 심상정 뿐”이라며 “덜 나쁜 후보로 대한민국 미래를 바꿀 수 없으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바꿔낼 저에게 소신의 한 표를 던져달라”고 호소했다.
 
심 후보는 "누구는 ‘부모님 빽’을 쓰고 누구는 ‘쓰리 잡’을 뛰는 건 지난 35년 양당 정치가 만들어낸 불평등 정치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 심 후보는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불평등으로 고통받는 사람의 편에 서 있는 대통령이 해결할 수 있다”며 “저에게 주는 표가 가장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 낼, 펄펄 살아 움직이는 생표가 될 것”이라고 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양당의 청년 성별 갈등 논쟁을 겨냥해 “(제가) 중심에 있었기 때문에 윤석열 후보도 막판에 페미니즘 휴머니즘 이야기도 하고 또 이재명 후보도 여러 가지 성 평등 공약을 내고 있는 것”이라며 “유일한 '페미니스트 후보'로서 진정한 성 평등의 미래를 뚫어내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