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식 동해해경서장, 파출소 화재대응 상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3-08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해해양경찰서 이천식 서장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이천식 동해해양경찰서장이 이번 동해안 산불로 인해 남부권 파출소 현장점검에 나섰다.

8일 동해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천식 서장은 지난 4일 삼척, 동해, 강릉 등 동해안 일대 산불로 인한 파출소 화재대응 상황 점검 등을 위해 남부권 임원·삼척파출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사항은 △어선, 레저보트, 낚시어선 등 선박화재 취약개소 예방활동 사항 △파출소 자체소방대 편성 △소방시설 및 화재취약개소 점검 △어촌계 비상연락체계 유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실태 확인 △팀워크 훈련 등 긴급상황 대비·대응태세 점검 △연안구조정 및 계류시설 등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현장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불로 인한 비상근무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동해해경은 만일에 사태에 대비해 파출소 등 청사 내 소화전을 개방하고, 화재 취약개소 수시점검과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이 서장은 “선박화재 예방활동 사항 등 파출소 화재대응 체계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덧붙여 “산불진화가 최대한 빨리 될수 있도록 지자체 및 소방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주민 안전관리와 산불진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