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일가도서관, '미디어 평생교실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3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한달간 초등생 대상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10회 진행

하남시 일가도서관  전경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 일가도서관은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미디어 평생교실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미디어 평생교실 지원 사업은 미디어 정보복지 증진을 위해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도서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연령의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총 120개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리터러시’란 ‘읽고 쓰는 능력’이라는 사전적 의미이자 포괄적으로는 메시지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을 말하며  정보화시대에 필요하고 믿을만한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해 하남시민의 정보 복지를 증진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다.
 
일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은 4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며 초등학교 1∼3학년은 환경을 주제로 ‘미디어로 배우는 생태 이야기’를, 초등 4∼6학년은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 똑똑한 미디어 주인 되기’ 강의를 각각 5회씩 진행한다.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3월 중 하남시일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진일순 도서관정책과장은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뉴스를 분별력 있게 이해하고, 현명하게 이용하는 능력을 갖추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일가도서관에서도 깊이 있는 사고와 넓은 지식을 두루 갖춘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