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재단, '옛것의 아름다움-규방공예 입문과정' 수강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23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 규방 공예의 기초부터 작품까지 수준별 교육 진행

'옛것의 아름다움 – 규방공예 입문과정' 포스터  [사진=여주시]

여주세종문화재단은 23일 명성황후기념관 전통문화 교육프로그램 '옛것의 아름다움–규방공예 입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규방공예는 조선 시대 여인들이 바느질을 통해 도장집, 복주머니, 조각보 등 다양한 일상 용품을 만들던 것에서 비롯된 전통 공예로 재단은 이러한 ‘전통’과‘두손으로 만드는 일상의 예술’을 함께 나누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올해 명성황후기념관 첫 번째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옛것의 아름다움 – 규방공예 입문과정'은 규방공예의 기초 바느질 기법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조각보 모빌, 바둑판 보자기 등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자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규방공예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색감의 아름다운 조각천으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예술적인 감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오랜 기간 규방공예 작가로 활동한 강사의 수준별 수업을 통해 바느질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오 여주세종문화재단 이사장은 “일상의 물건을 예술품으로 만드는 규방공예를 통해 우리 전통을 이어가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개인의 삶에서 가장 가까이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0일부터 4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