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오는 27일까지 121명 추가모집 실시…'합격 후 전공선택하는 계열별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2-02-22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울산대는 오는 27일까지 대입 추가모집을 시행한다. [사진=울산대]

울산대학교는 오는 2월 27일까지 대입 추가모집을 시행한다.

특히 울산대의 이번 추가모집은 합격 후 전공을 선택하는 계열별 모집이다.

울산대의 추가모집 인원은 121명이다.

울산대는 지난 21일 올해 합격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2754명(정원 내) 모집인원의 95.61%인 2633명 등록했다.

이번 모집은 인문·사회과학·자연과학·생활과학·공학 등 5개 단과대학과 음악학부가 합격 후 전공을 선택하는 계열별 모집이므로 전공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공학계열의 경우 합격자는 11개 모집단위 중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따라 856억원을 투자해 미래모빌리티와 저탄소그린에너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기계공학부, 전기공학부, IT융합학부, 조선공학부, 화학공학부 등 합격자등록 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추가모집에서 가장 많은 35명을 선발하는 인문계열도 8개 전공 중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음악학부도 합격 후 성악, 관현악, 피아노 등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음악학부는 수시 및 정시 때와는 달리 학생부 종합전형으로만 선발하기 때문에 실기시험 준비하지 않았더라도 지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원 자격은 정시모집 불합격자나 합격자 중 미등록자이면 된다. 또 산업대와 전문대의 정시모집 합격자는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정진민 울산대 입학관리팀장은 "울산대의 추가모집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고, 또 입학 후 전과를 하거나 복수전공으로 심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