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수원시약사회와 긴급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20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택치료자 약 처방, 신속항원검사 키트 판매하는 약사들의 애로사항 청취

조청식 수원시장 시장대행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18일 수원시약사회 임원진과 긴급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신속항원검사 키트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안구보건소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시약사회 김호진 회장, 김성남 약사정책지원단장, 김현석 총무위원장, 한희용 감사 등 임원진, 권용찬 장안구보건소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코로나19 재택치료자의 처방약품 조제, 신속항원검사키트 판매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약사들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호진 회장은 “재택치료자가 전화로 병원 진료를 받은 후 처방을 받고,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아니면 가까운 약국에서 대리인이 약을 수령하는 것이 원칙인데 이런 시스템을 모르는 분이 많다”며 “약국에서 배달까지 해주는 건 아닌데 ‘왜 약을 배달해주지 않느냐’는 항의를 받고 곤란해 한 약사도 있었다”고 말했다.
 
신속항원검사 진단키트 공급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으며 한희용 감사는 “신속항원검사 진단키트가 대량 포장돼 있어서 약국에서 다시 소분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함께 논의한 현장의 문제점에 대해 수원시는 중앙부처에 제도개선을 건의하고, 진단키트 제조사와 소통을 해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간담회 후 장안구보건소 코로나19 대응 상황실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한데 이어 신속항원검사소와 선별진료소를 찾아 운영 시스템을 직접 점검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