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올해도 슬로건에 '우리' 강조... MZ세대 소통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2-17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스포츠·근대 5종·수영 등 비인기종목도 후원

우리금융그룹 올해 슬로건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 이미지[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완전민영화 원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슬로건인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을 이루기 위한 활동과 고객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완전민영화의 꿈을 이뤘다. 1998년 외환위기 당시 공적자금이 투입된 지 23년 만이다. 이후 여러 차례 민영화에 시도하면서 부침을 겪다가 정부의 매각 절차가 완료됐다.
 
우리금융은 올해부터 브랜드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그룹 로고체를 디지털 환경에 맞게 재단장한 공식서체를 무료 배포했다. MZ세대(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에 태어난 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이스포츠, 근대 5종, 수영 등에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앞서 지난해 지구와 고객, 아이를 위해 혁신한다는 뜻을 담아 그룹 브랜드 슬로건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을 선포했다. 당시 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는 2100만회를 넘어섰고, 2021 서울영상광고제 디지털부문 최종 후보까지 올랐다.
 
우리금융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우리동네 선한가게’라는 사업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가게 200곳을 발굴하고 지원했다. 뇌병변 장애가 있는 딸을 위한 옷 리폼으로 시작해 현재 몸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편안한 맞춤복을 제공하는 ‘베터베이직’의 스토리는 영상으로 제작돼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라는 말에 함축된 큰 가치와 따뜻함을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