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재명 아들, 고대입학 의혹” 민주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1-12-27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힘 “삼수생·해외 체류 경력 없는데 수시 특별전형 입학 납득 어려워”

  • 민주당 "삼수 아닌 재수…수시 일반전형으로 합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로 열린 지방자치대상 및 한국지역발전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의원들은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 동호씨의 고려대 입학과정에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정경희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 67명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호 씨는 성남시의 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삼수 끝에 수시 특별전형으로 고려대학교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재수생이나 삼수생의 경우 보통은 수능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삼수생인데다가 알려진 해외체류 경력이 없는 동호씨가 탁월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선발하는 수시 특별전형을 통해 당시 50 대 1에 가까운 치열한 경쟁을 뚫었다"면서 "그렇게 고려대 경영학과에 진학했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수긍하기 어렵다는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부모가 만들어준 가짜 스펙을 가지고 2010년도 세계선도인재전형으로 고려대 환경생태학부에 부정 입학했다"며 "그런데 마침 동호 씨가 거친 것으로 추정되는 2012년도 고려대 수시특별전형 역시 이와 유사한 전형"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의원들은 이씨가 고려대에 합격한 2012년도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기와 겹치며, 고려대가 이씨의 입시와 관련된 자료를 국회에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이러한 국민의힘 측 주장에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성명에 참여한 의원들에 대한 고소, 고발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권혁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부단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씨는 삼수가 아닌 재수를 했으며 고려대 경영학과에 수시 특별전형이 아닌 수시 일반전형으로 입학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씨가 입학한 수시 일반전형은 논술과 학생부 전형인데, 해당 전형으로 수시 일반전형에 응시하려면 수능 커트라인에 통과한 후에야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권 부단장은 “국민의힘이 사실관계 검증도 없이 막장 네거티브에 나섰다”며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하락과 나락으로 떨어지는 당 내부 사태를 치졸한 네거티브로 덮자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