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사화합과 산업평화에 기여한 4개 단체, 개인 8명 수상

'제31회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시는 22일 노사화합과 산업평화에 기여한 4개 단체, 개인 8명에 2021년 산업평화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산업평화대상은 인천시 노사민정협의회에서 노사 및 노노간 갈등을 해소하고 산업평화에 기여한 단체와 근로자,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심의·의결해 선정했다.
 
단체분야는 KT노동조합 강남지방본부인천지부, 한국남동발전 노동조합 영흥지부에서 `노동조합 부문’을 수상했으며, 의료법인 안은의료재단 부평 세림병원, 삼천리 인천지역본부가 `기업체 부문`을 수상했다.
 
개인분야△근로자 부문에는 이준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인천지역 영부교통노동조합 위원장, 최인석 삼양감속기 노동조합 위원장, 양재웅 남동구도시관리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고상욱 전국택시노동조합 인천지역본부 사무국장△사용자 부문은 채양묵 ㈜서일 대표이사, 김충환 경방신약 대표이사, 송석만 인천탁주 전무이사, 이영재 제이씨텍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최근 감염병 확산에 따른 ‘디지털 비대면 경제체제’로 변하는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노사간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 수상의 영광을 안은 분들은 상생과 협력으로 개별기업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공헌했다”며 “인천시는 앞으로도 노사 화합과 산업 평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