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추진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12-19 14:1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우즈벡 부총리 만나 공동 협약 체결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사르도르 우무르자코프(Sardor Umurzakov) 우즈베키스탄 부총리 겸 투자대외무역부 장관을 만나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협력’을 위한 공동 협약(Collabo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우즈베키스탄과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협력’을 위한 공동 협약(Collabo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사르도르 우무르자코프(Sardor Umurzakov) 우즈베키스탄 부총리 겸 투자대외무역부 장관을 만나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협력’을 위한 공동 협약(Collabo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에코플랜트가 발전소 및 지역난방시스템 현대화, 수소 사업, 자가발전 설비 개선 등 에너지 관련 5개 분야에 걸쳐 우즈베키스탄에 친환경 에너지 사업 모델을 전수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발전소 등 노후 에너지 설비에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성능을 개선하고 탄소 감축과 에너지 공급 안정화를 도울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앞서 지난 11월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무역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번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으며, 이날 공동 협약 체결을 통해 세부 협력 방안 등을 확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